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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요리-주식
 
우유영양밥

재료
치즈 50g, 달걀 3개, 배추김치 100g, 소금, 후추, 버터

방법
1. 치즈는 0.5㎝크기로 썰고 김치는 속을 털어내고 송송 썬다.
2. 팬에 버터를 녹인후 김치를 볶아 소금, 후추로 양념한다.
3. 달걀을 잘 풀어 소금, 후추로 간하여 반숙정도로 스크램블한 후 속에 김치 볶음과 치즈를 넣고 타원형으로 모양을 만들어 낸다.

이용방법
토마토소스와 피클 재소나 과일을 곁들여 낸다.

 
우유영양밥

재료
식빵 6쪽, 버터, 치즈마늘크림(치즈 60g, 마요네즈 50g, 갈은마늘 1큰술)

방법
1. 식빵은 팬에 놓아 앞뒤가 노릇노릇하게 구워 버터를 발라 놓는다.
2. 치즈를 뜯어 그릇에 담아 중탕하여(전자렌즈에 넣어도 됨) 마늘과 마요네즈를 넣고 섞으면 크림상태가 된다.
3. ①의 식빵에 치즈마늘크림을 두껍게 발라 마주 덮어 보기 좋게 썰어 그릇에 담는다.

이용방법
치즈마늘크림에 마늘이 싫으면 양파를 다져 넣어도 좋으며 매운맛을 원할 때는 칠리 파우다(청량고추가루)를 넣어도 좋다.
치즈마늘크림은 채소(오이, 당근 등)를 찍어 먹어도 맛이 있다.

 
우유영양밥

재료
쇠고기 300g, 치즈가루 2큰술, 김치 300g, 대파 1뿌리, 굴소스 1/2큰술, 핫소스 1큰술, 참기름 1/2큰술, 버터, 쇠고기 양념(간장 1½큰술, 서탕 1/2큰술, 배즙2큰술, 청주 1큰술, 깨소금 1/2큰술, 참기름 1/2큰술, 후추 약간

방법
1. 쇠고기는 불고기 감으로 얇게 썰어 양념장에 30분정도 재워둔다.
2. 김치는 속을 털어내고 4㎝길이로 썬다.
3.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4.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믹서에 넣어 잘 섞는다.
5. 팬에 버터를 두르고 쇠고기를 볶다가 대파와 김치를 넣어 함게 볶으면서 굴소스와 핫소스, 참기름으로 넣어 함께 볶으면서 굴소스와 핫소스, 참기름으로 맛을 내고 마지막에 치즈가루를 넣고 볶아 담아 낸다.

 
우유영양밥

재료
밥 3공기, 치즈50g, 당근 59g, 달걀 1개, 밀가루 6큰술, 표고버섯 3장, 실파 20g, 버터, 소금, 후추, 깨소금, 참기름

방법

1. 치즈는 잘게 썰고 당근과 표고버섯은 3㎝길이로 채썬다. 실파도 같은 길이로 썬다.
2. 팬에 버터를 두르고 당근, 표고버섯은 물기 없이 볶아 소금, 후추로 간을 한다.
3. 준비한 밥에 치즈와 실파, 당근, 표고버섯을 넣고 소금, 후추, 깨소금, 참기름으로 양념한다.
4. ③에 달걀 1개를 풀어 넣고 밀가루를 약간 넣어 반죽한 다음 지름 10㎝정도의 크기로 둥글게 빚어 버터를 두른 팬에 지져 낸다.

이용방법
김치나 각종 나물 반찬 등을 잘게 썰어 넣고 지져내도 좋다.

 
우유영양밥

재료
돼지고기 400g, 치즈 200g, 꽈리고추 100g, 맛고슴, 참기름, 밀가루, 달걀, 버터, 꼬챙이 돼지고기양념(소금, 후추, 참기름, 생강즙)

방법
1. 돼지고기는 등심이나 뒷다리살로 준비하여 7㎝길이, 1㎝넓이, 0.5㎝두께로 썰어 양념한 후 팬에 지져 낸다.
2. 치즈는 6㎝길이로 준비하고 꽈리 고추는 손질하여 참기름, 맛소금으로 양념한다.
3. 꼬지에 돼지고기와 치즈, 꽈리고추를 번갈아 끼워 밀가루 달걀물을 힙혀 지진후 꼬챙이를 빼고 담는다.

 
우유영양밥

재료
닭가슴살 600g, 다진모자렐라치즈 150g, 화이트 와인 8큰술, 다진마늘 1큰술, 브로컬리, 체리토마토, 소금, 후추, 버터, 소스(우유1컵, 닭육수 1컵, 버터 20g, 밀가루 20g, 정향 2개, 머스터드 1/2큰술, 레몬즙 1/2큰술, 카엔페퍼, 레몬즙, 소금, 흰후추)

방법
1. 화이트 와인에 재운 닭가슴살은 물기를 제거하여 잘게 다진다음 마늘, 치즈, 소금, 후추를 넣고 잘 주물러 모양을 만든다.
2. 팬에 버터를 넣고 ①의 고기를 놓아 노릇하게 구워준다.
3. 브로컬리는 데쳐 소금간하여 볶고 체리토마토는 반으로 가른다.
4. 팬에 버터를 넣고 밀가루를 볶아 화이트 루를 만들어 닭육수, 우유를 붓고 풀어 정향을 넣어 걸죽하게 끓인 다음 머스터트, 카엔페퍼, 레몬즙을 넣고 섞어 소스를 만든다.
5. 접시에 치즈스테이크를 담은 후 소스를 끼얹고 브로컬리 와 체리 토마토로 장식해 낸다.

 
우유영양밥

재료
닭안심 300g, 치즈50g, 명란젓 50g, 달걀, 밀가루, 버터, 닭고기 양념(참기름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생강즙 1작은술, 깨소금 1/2큰술, 후추, 소금 약간씩)

방법
1. 닭안심은 칼등으로 두드린후 양념하여 10분정도 재워 둔다.
2. 명란젓은 껍질을 제거한 후 속만 준비하고 실파와 치즈는 곱께 다져 달걀과 섞는다.
3. ①의 닭안심에 밀가루를 묻히고 명란과 치즈 섞은 것을 발라 팬에 구워낸다.

 
우유영양밥

재료
치즈 100g, 양파 2개, 식빵 10쪽, 샐러리 2줄기, 마요네즈 1/3컵, 파세리 30g, 맛소금 1/2작은술, 흰후추 1/5 작은술

방법

1. 양파는 곱게 다져 물기를 짠다.
2. 식빵은 가장자리를 제거하고 4등분해 놓는다.
3. 샐러리는 겉껍질을 얇게 벗겨 곱게 다지고 치즈도 다져 놓는다.
4. 파세리는 곱게 다져 거즈에 싸서 물에 헹궈 꼭 짜 놓는다.
5. 그릇에 치즈, 다진양파, 샐러리, 파세리, 맛소금, 흰후추를 섞어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린다.
6. 식빵위에 ⑤의 재료를 소복히 올린다.
7. ⑥을 200℃되는 오븐에서 구워내거나 오븐이 없을 경우에는 두꺼운 팬에 놓고 뚜껑을 덮어 구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