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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요리-주식
 
우유영양밥

재료
시금치(근대,아욱등) 200g, 우유 4컵, 대파 1/2대, 붉은 고추 1개, 다진마늘 1큰술, 된장 2큰술, 소금(국간장) 약간

방법
1. 시금치(근대)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파랗게 데쳐내여 참물에 헹궈 4㎝길이로 썬다.
2. 대파와 붉은 고추는 송송 썬다.
3. 냄비에 우유를 붓고 된장을 푼 다음 시금치(근대)를 넣어 끓으면 대파, 붉은 고추, 마늘을 넣고 중불에서 한소끔 끓여 간을 맞추어 낸다.

이용방법
우유가 된장의 짠맛을 중화시켜서 부드럽고 구수한 맛을 느낄수 있다.
우거지, 아욱 등 제철에 나는 채소를 활용한다.

 
우유영양밥

재료
우유 1컵, 가루녹차 1큰술, 한천(불린것)1컵, 물 1컵, 소금 1큰술, 양념간장: 간장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다진파 1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깨소금 1/2큰술, 참기름 1/2큰술

방법
1. 한천은 물에 담가 충분히 불려 놓는다.
2. 냄비에 한천과 물을 넣고 긇여 한천이 완전히 녹으면 소금과 우유 가루녹차를 넣어 약한 불서 한 소끔 끓인다.
3. 용기에 물을 바르고 끓인 한천을 부어 굳힌다.
4. 완성된 우유 녹차묵을 무늬칼로 썰어 접시에 담고 양념장을 끼얹어 낸다.

이용방법
오이, 깻잎, 치커리 등의 채소와 함께 무쳐도 맛있다.

 
우유영양밥

재료
우유 1ℓ, 식초, 25㎖, 소금 1작은술, 양상추 50g, 풋고추, 붉은고추 각1개, 허브(로즈마리) 1잎, 참깨 간장 드레싱(통깨 1큰술, 간장 3큰술, 식초 3큰술, 설탕 2큰술, 레몬즙 1작은술, 파인애플즙 5큰술, 소금 1작은술

방법
1. 냄비에 우유를 붓고 약한 불에서 80℃정도가 되면 분량의 소금을 넣고 식초를 조금씩 부어 주면서 천천히 섞는다. 냄비속의 우유가 약간의 노란색을 띄면서 투명하게 되고, 순두부 간은 덩어리가 생기면 면보에서 받쳐 수분을 꼭 짠다. 응고물을 면보로 싸서 끈으로 묶어 30분에서 1시간 정도 매달아 두거나 무거운 것으로 눌러 물기를 뺀다.
2. 완성된 우유두부는 먹기 좋게 썬다.
3. 양상추는 손으로 뜯어 냉수에 담갔다 건져 물기를 빼고, 풋고추와 붉은 고추는 씨를 털어내고 잘게 썬다.
4.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믹서에 넣어 잘 섞는다.
5. 샐러드 그릇에 우유두부와 양상추, 고추를 담고 로즈마리로 장식한 후 드레싱을 뿌려낸다.

이용방법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을 즐길수 있으며 단백질 공급원으로 좋은 샐러드이다.

 
우유영양밥

재료
우유드레싱(우유1/2컵, 양파즙 2큰술, 파인애플즙 3큰술, 설탕2큰술, 식초2큰술, 마요네즈 2큰술, 소금 1/2큰술), 치즈 3장, 양상추4잎, 치커리 50g, 피망 1개, 양파 1개, 체리토마토 5개, 햄(소시지) 50g

방법

1. 우유를 뺀 나머지 재료를 그릇에 담고 거품기로 잘 저어준 후 우유를 넣고 다시 저어 드레싱을 만들어 차게 식힌다.
2. 양상추, 치커리는 냉수에 담가 싱싱해지면 건져 물기를 빼고 뜯어 놓는다.
3. 피망은 링 썰기를 하여 씨를 털어 놓는다.
4. 양파는 얇게 썰어 냉수에 담갔다가 건진다.
5. 체리토마토는 반으로 갈라놓는다. 햄이나 소시지는 1.5㎝길이로 얇풋하게 썰어 놓는다. 치즈도 썰어 준비 한다.
6. 그릇에 준비된 재료를 담고 우유드레싱을 뿌려준다.

 
우유영양밥

재료
우유 2컵, 치즈 2장, 닭가슴살 300g, 인삼 1뿌리, 브로컬리 50g , 당근 50g, 양파 50g, 땅콩 50g, 건포도 30g, 소금, 흰후추, 버터 50g, 밀가루 30g, 청주 4큰술

방법
1. 닭가슴살은 사방 2㎝로 썰어 소금 후추, 청주를 넣어 재워 넣는다.
2. 브로컬리는 데치고 양파, 당근 은 닭고기 크기에 맞추어 썰고 인삼은 비슷이 썬다.
3. 팬에 버터 20g을 넣고 ①의 닭살을 넣어 볶다가 인삼, 당근, 양파, 브로컬리를 넣고 함께 볶는다.
4. 팬에 버터를 넣고 녹으면 밀가루를 넣어 투명색이 되게 볶아 화이트 루를 만들고 우유와 치즈를 넣어 덩어리지지 않게 푼다.
5. ④에 ③을 넣어 함께 끊이 면서 소금, 흰 후추로 간을 하고 건포도, 땅콩을 넣는다.

 
우유영양밥

재료
우유소스(우유1컵, 마요네즈 4큰술, 레몬즙 1~2큰술, 설탕 2큰술, 소금 약간)
동태(대구살)300g, 달걀 흰자 2개분, 녹말 4큰술, 소금, 흰후추, 식용유

방법

1. 생선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소금, 흰후추를 뿌린다.
2. 달걀흰자는 거품을 내고 녹말을 넣어 반죽한다.
3. ①의 생선살에 2의 튀김옷을 입혀서 170℃의 식용유에 넣어 튀긴다.
4. 팬에 마요네즈, 우유, 설탕, 레몬즙, 소금을 넣고 약한 불에서 우유소스를 만든다.
5. ④의 우유소스에 튀긴 생선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끊인다.

 
우유영양밥

재료
달걀 10개, 생크림(우유) 150g, 양송이 8개, 홍,청피망 1/2씩, 양파 1/2개, 머스터트 1큰술, 다진피클 30g, 버터 피자치즈, 소스(머스터트 1큰술, 생크림 50g, 마요네즈 50g, 청주50g, 청주 50g, 레몬즙 1큰술

방법
1. 달걀은 황백을 잘 풀고 생크림에 넣어 체에 내려 거품을 제거한다.
2. 양송이는 껍질을 벗기고 편으로 썰고 홍,청피망, 양파는 채썬다.
3. 팬에 약간의 버터를 두르고 ②의 재료를 넣어 살짝 볶아 식으면 머스터트, 생크림, 피클을 넣어 섞는다.
4. 둥근팬에 버터를 두르고 뜨거워지면 불을 줄이고 ①의 달걀물을 절반가량 붓고 반숙으로 익으면 ③의 볶은 것을 위에 토핑으로 얹는다.
5. ④에 피자치즈를 뿌린후 다시위에 남은 1의 달걀물을 붓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잘 익혀준다.

이용방법
소스재료를 섞어 끼얹어 먹는다.

 
우유영양밥

재료
우유 2컵, 밀가루 2컵, 애호박 1/2개, 붉은 고추 2개, 소금, 식용유, 초간장(간장 3큰술, 식초 1큰술, 설탕 1/2작은술)

방법
1. 애호박은 채썰어 소금에 살짝 절여 물기를 꼭 짠다.
2. 붉은 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털고 잘게 썰어 놓는다.
3. 넓은 그릇에 애호박채, 붉은 고추, 밀가루, 소금을 넣고 우유를 넣어 반죽한다.
4.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뜨거워지면 ③의 반죽을 한국자씩 떠 놓아 얇게 펴서 전병을 부쳐, 썰어 접시에 담고 초간장을 찍어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