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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요리-주식
 
우유영양밥

재료
쌀 3컵, 우유 3.1/2컵, 당근, 옥수수알, 당근, 햄, 완두, 각 50g, 소금 1작은술, 버터 1큰술, 청주 1큰술

방법

1. 쌀을 씻어 30분 정도 불렸다가 체에 받쳐 물기를 빼놓는다.
2. 감자는 껍질을 벗겨 가로 세로 1㎝크기로 썰고 당근과 햄도 같은 크기로 썬다.
3. 완두는 씻어 놓고 옥수수는 통조림을 준비해 놓는다.

4. 솥에 버터를 넣고 감자, 햄, 완두, 당근, 옥수수를 넣고 볶으면서 소금으로 간을 하고 쌀을 넣어 함께 골고루 섞이도록 하여 청주, 우유를 붓고 우유영양밥을 지어낸다.

이용방법
우유를 싫어하는 어린이나 우유가 잘 소화되지 않는 사람에게 좋은 영양 주식이다.
우유 영양밥을 냄비나 전기 밥솥에 지을때는 우유의 양을 위와 같게 하고 돌솥이나 압력솥에 할 때는 우유의 양을 줄여서 밥을 지으면 된다.

 
우유영양밥

재료
밥1/4컵, 우유 2컵, 건포도 2큰술, 다진 레몬(귤)껍질 1작은술, 계피가루 약간, 소금 약간, 물 1컵

방법

1. 밥에 물을 넣고 걸쭉해 지도록 끊인다.
2. ①에 건포도와 우유를 넣고 중불에서 저어가면 끊인 후 부드럽게 퍼지면 소금으로 간을 한다.

3. 완두는 씻어 놓고 옥수수는 통조림을 준비해 놓는다.
4. 완성된 푸딩을 그릇에 담고 다진 레몬과 계피가루를 뿌린다.

이용방법
뜨거울 때 먹어야 더욱 맛이 있다. 식은후에는 우유를 약간 붓고 데워 먹는다. 부드럽고 소화가 잘되므로 아침식사나 이유식으로 활용하면 좋다. 식성에 따라 설탕이나 꿀을 참가해도 된다.

 
우유영양밥

재료
쌀국수(소면) 300g, 새우 80g, 오이 1/2개, 체리토마토 50g, 우유국물(우유6컵, 통깨 볶은것(땅콩), 4큰술, 소금)

방법
1. 쌀국수는 삶아 건져 차게 씻어 사리를 지어 놓는다.
2. 오이는 4㎝길이로 채썰고 체리토마토는 반을 갈라 놓는다.
3. 새우는 내장을 제거하고 끓은 물에 데쳐 껍질을 벗긴다.
4. 볶은 참깨(땅콩)를 분마기로 곱게 갈아 우유를 넣고 면보자기에 받쳐 소금으로 간을 한 후 차게 식힌다.
5. 시원한 그릇에 국수 사리와 새우, 체리토마토, 오이를 담고 ④의 소면 국물을 부어낸다.

이용방법
고소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우유냉소면은 조리법도 간편하여 여름철 별식으로 좋다.

 
우유영양밥

재료
우유3컵, 불린쌀1/2컵, 새우30g, 소금 1/2 작은술, 당근, 양파, 옥수수, 애호박, 각 10g

방법
1. 쌀은 씻어 30분정도 불린후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당근, 양파, 애호박을 사방 0.5㎝크기로 썰고 옥수수는 알을 떼어놓는다(통조림 이용해도 좋다)
3. 두꺼운 냄비에 쌀과 당근, 양파, 옥수수를 넣은 후 우유를 부어 나무주걱으로 잘 저으면서 쌀알 이 퍼질 때까지 약한 불에서 은근히 끓인다.
4. 죽이 거의 완성되면 호박과 새우를 넣고 조금 더 끓여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낸다.

 
우유영양밥

재료
쌀가루 2컵, 우유1/2컵, 옥수수알 1/2컵, 달걀 2개, 설탕 4큰술, 소금 약간, 베이킹파우더 2작은술, 바닐라향 1/4작은술, 버터, 꿀이나 시럽 혹은 과일쨈 적당량

방법

1. 쌀가루에 베이킹파우더와 바닐라향을 넣어 체에 2~3회 내린다.
2. 달걀을 흰자와 노른자로 나누어 흰자를 따로 거품내고, 노른자에 설탕을 넣어 높인다.
3. 노른자에 우유를 넣어 섞은후 거품 낸 흰자를 섞어 반죽물을 만든다.

4. ①의 쌀가루에 옥수수를 넣고 ③의 반죽을 부어 가볍게 반죽한다.
5. 팬에 버터를 넣어 녹인후 불을 약하게 줄이고 반죽을 한 국자 떠넣어 둥글게 편 다음 뚜껑을 덮는다.
6. 반죽이 부풀고 바닥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뒤집어 같은 색이 나도록 굽는다.
7. 뜨거울 때 꿀이나 시럽 좋아하는 과일쨈 등을 바라 먹는다.

이용방법
밀가루로 만든 팬 케익보다 훨씬 구수한 맛이나며 제철과일이나 우유등을 곁들이면 더욱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