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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우유가 가장 저렴하고 완벽한 음료인가?
등록일 2021-08-09 조회수 301 작성자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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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러분이 슈퍼푸드를 생각할 때, 퀴노아(quinoa), 시금치, 그리고 올리브오일, 강황,  베리 종류를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우유를 잊지 말자! -


   사실 우유도 슈퍼푸드이며, 여기 그 이유가 있다. 우유는 13가지 영양소를 공급하며, 다른 단품이나 음료가 거의 경쟁할 수 없는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우유는 올바른 식생활을 위한 식단의 중요한 부분이었다. 연구에 따르면, 우유를 마시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영양분이 더 풍부한 건강한 식단을 먹는 것으로 드러났다. 다른 음료와 달리 자연적으로 영양분이 풍부한 우유는 근육회복, 수분보충을 돕는 자연영양소의 강력한 조합을 제공하는 자연의 건강음료라 할 수 있다. 또한 튼튼한 뼈를 만들고 면역건강을 지원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고의 영양사들, 의료전문가들 그리고 운동선수들은 분명히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다.


   수년간 우유는 강력한 음료로 인식되어 왔고, 그것은 비타민 D, 비타민 B12, 그리고 칼슘을 포함하여, 매 모금마다 9가지 필수영양소를 공급하는 것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왔다. 현재 최근 자료와 업데이트된 1일 영양수치는 우유팩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영양소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밝혀진 바와 같이, 우유는 또한 칼륨, 요오드, 셀레늄 그리고 아연의 네 가지 추가적인 영양소의 좋거나 훌륭한 공급원이다. 튼튼한 뼈를 만들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 외에도, 우유의 독특하고 강력한 13가지 영양소의 조합은, 운동선수들이 땀으로 손실된 영양소를 만들고, 근육을 회복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도록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들을 제공한다.


   양질의 천연단백질 공급원인 우유는, 야윈 근육을 만들고, 운동 후 근육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사실, 8온스(약 226그램)의 우유 한 잔은 8그램의 단백질을 공급하는데, 이것은 12컵의 케일이나 1.5개의 달걀이 제공하는 양과 같다. 그리고 운동 후에 수분을 유지하는 것에 관한 한, 연구는 우유가 공식화된 스포츠음료나 심지어 물보다 더 효과적인 선택이라고 제안한다. 엘리트 운동선수들이 그들의 경기력을 높이기 위해 우유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는 것은 당연하다. 10명의 올림픽 선수들 중 9명은 우유를 마시면서 자랐다고 말한다. 그리고 음료회사들이 뉴에이지 음료를 통해 우유의 이점을 모방하려고 노력해왔지만, 이 제품들 중 어느 것도 진짜 우유의 완전하고 자연스러운 영양적 가치를 이길 수 없었다.


   물론 우유는 엘리트 운동선수들만을 위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또한 성장하는 운동선수들을 위한 것이다. 전문가들은 균형이 잡히고 영양분이 풍부한 식단의 일환으로 우유와 유제품을 매일 마실 것을 권한다. ChooseMyPlate.gov에 따르면, 유제품의 소비는 뼈를 형성하는 중요한 시기인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를 통틀어 뼈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있어서 특히 중요하다. 근육에 단백질을 풍부하게 공급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5가지 영양소를 제공하는 우유는, 아이들의 성장과 체력에 큰 도움이 된다.


   사실, 우유는 현재 2021년 1월에 발표된 연방정부의 미국인 식이지침에서 강조된 세 가지 음료 중 하나이다. 지침은 "칼로리가 없는 음료(특히 물) 또는 무지방, 저지방 우유 및 100% 주스와 같이 유익한 영양소를 제공하는 음료가 주요 음료이여야 한다."고 언급하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실제 우유를 성장 중인 몸에 중요한 영양공급원으로 인식하는 것 외에도, 의학적으로 알러지로 인한 것이 아니거나, 채식주의 같은 특정 식단을 위한 것이 아닌 한, 단지 이 음료들이 영양학적으로 유제품과 같지 않다는 이유로, 우유를 식물성의 비유제품 대체식품으로 바꾸지 말 것을 조언한다.


   "어렸을 때, 여러분은 우유를 여러분이 자라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료로 생각했을 것이다,"라고 프로스포츠 영양사와 전 WNBA 선수 Briana Butler씨가 말한다. 나이가 들고 음료의 특성에 더 신경을 쓰기 시작하면서, 여러분은 진실이 성인들과 운동선수들에게도 적용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우유는 근육과 몸을 회복시키고, 수분을 보충하고, 영양을 풍부하게 하는 신뢰할 수 있는 한 방법이다. 몸의 성능을 높이는 것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초콜릿우유 또한 영양상의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사실, 저지방 초콜릿우유 한 잔은 흰 우유에 의해 제공되는 것과 같은 13가지 필수 영양소를 제공한다. 성장하는 신체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격렬한 운동 후에 초콜릿우유를 마시는 것은, 운동선수들에게 경쟁에 있어서 우위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연구들은 격렬한 운동 후에 저지방 초콜릿우유를 마시는 것이, 운동선수들이 탄수화물 스포츠음료를 마실 때와 비교해, 같은 날 이후 운동에서 더 빨리 회복하고 심지어 훈련 시간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제안한다.


   물론 운동선수의 회복을 위해서는, 격렬한 운동 후에 근육연료(글리코겐)를 대체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 연구원들은 저지방 초콜릿우유가 탈진된 근육에 연료를 주입하는 것을 돕기 위해,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적절한 혼합물을 함유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가을학교와 스포츠시즌을 앞두고, 그것은 부모와 학교, 코치 모두가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이다.


   요점은 명확하다. 만약 건강, 영양 또는 운동성과에 초점을 맞추고 싶다면, 여러분은 「전국낙농의 달: National Dairy Month」과 그 이후에라도 우유 한 팩과 초콜릿 우유를 준비하면 될 것이다. 결국, 원래의 슈퍼푸드인 우유는 여전히 맛있고, 저렴하며, 영양가가 풍부하다. 우유 한 잔을 마시면서 오늘의 혜택을 누리십시오!


출처 : https://www.dairybusiness.com/milk-the-original-superfood/
번역 : 낙농정책연구소장(영남대 명예교수) 조 석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