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 한국낙농육우협회

국산우유사용인증 K-MILK

메뉴

"낙농 체험 함께 할 목장을 찾습니다"
등록일 2019-04-10 조회수 141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낙농 체험 함께 할 목장을 찾습니다"

낙농진흥회, 4월 8일부터 낙농 체험 신규 인증 목장 접수 개시


낙농진흥회(회장 이창범)는 연간 백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찾아오는 우유 홍보의 성공적 프로그램인 낙농 체험의 신규 인증을 위한 목장 대상 접수를 4월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낙농 체험은 지난 2004년을 시작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목장에 직접 찾아와 다양한 낙농 관련 체험을 통해 낙농 산업의 중요성과 사회적 의미를 알게 해주는 대표적인 농촌 체험 프로그램의 하나다.


낙농진흥회에서 발급하는 낙농 체험 인증을 받고자 하는 낙농가는 오는 4월 26일까지 낙농진흥회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낙농진흥회는 접수된 신청 목장을 대상으로 현장 실사를 거친 후 ‘낙농 체험 인증 목장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하여 최종 낙농 체험 인증 목장을 선정하게 된다.


신청 자격은 축산법에 의한 축산업 등록증을 보유한 친환경 축산 농가로 낙농 체험 운영 시설을 갖추고 체험 운영을 실시 중인 목장으로 ‘깨끗한 목장’, ‘건강한 우유’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환경과 여건을 갖춘 낙농 목장이다.


단, 원유 수급 안정에 불참하는 무쿼터 농가는 인증 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나, 전국 단위 쿼터 이력 제도에 참여하고 있는 집유 주체 소속 낙농가 및 법인 목장은 인증 심사 대상에 포함된다.


낙농 체험 인증 목장 평가 시 지자체와 낙농 관련 단체에서 ‘깨끗한 목장’ 또는 ‘아름다운 농장’으로 선정된 농가와 HACCP 인증 목장, 교육 목장․체험 농장 인증 또는 농촌 체험 관련 교육 이수자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낙농 체험 목장으로 인증되는 목장은 ‘낙농 체험 목장 인증서’가 발급되며 목장 내 ‘인증 간판’이 설치된다. 또한 낙농 체험 목장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낙농 체험 홍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 ‘목장나들이’ 등에 등록된다.


낙농 체험 인증을 원하는 목장은 낙농진흥회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 발송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낙농진흥회 우유홍보 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낙농진흥회 관계자는 “낙농 체험을 시작한지 14년째인 지난해, 연간 백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목장을 찾을 정도로 낙농 체험은 농촌에서 가장 성공한 체험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낙농 체험은 우유 홍보라는 본연의 기능 외에 우리의 낙농 산업이 가진 특수성과 필요성에 대해 알리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영농신문 4월 7일>